산업체 및 지역사회에서 해결을 필요로하는 과제를 대상으로 학생주도의 기획과 종합적인 문제해결을 통해 창의성과 실무능력, 팀워크, 리더십을 배양하도록
지원하는 정규 교과목 운영
‘캡스톤디자인’ 또는 ‘종합설계’가 부기된 교과목을 수강하는
3학년 이상 재학생 2인 이상 팀
재료비(재료, 부품, 시약, 가공비 등), 교통비, 회의비
캡스톤디자인 플랫폼 DB화 및 분석
문제
발견
아이디어
발굴
문제
해결
학생RESEARCH
산업체ASSESS
학생RESEARCH
산업체ASSESS
캡스톤디자인 플랫폼 DB화 및 분석
더블다이아몬드 프로세스 :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함에 있어 사고의 폭을 넓히고, 넓혀진 상태에서 도출될 아이디어를 하나로 좁혀 나가는 과정을 반복하는 창의적 아이디어 구현 모델로서, 첫 번째 다이아몬드의 확산과 수렴은 정의 해석, 두 번째 다이아몬드는 아이디어 해결을 의미
담당부서LINC 3.0 사업운영팀
담당자권나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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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메일naeun@sch.ac.kr
담당부서LINC 3.0 사업운영팀
담당자선효정
연락처041-530-1633
이메일sungirl25@sch.ac.kr